※ 본 포스팅은 2017년 10월 24일 내용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다가오는 11월!

인텔의 IEM (Intel Extreme Masters,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게임 대회가

2017년 11월 18일-19일 양일간

미국 캘리포니아 오클랜드에 위치한 오라클 아레나에서 펼쳐집니다.

(Oracle Arena, Oakland, California)


이번 대회에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ounter-Strike: Global Offensive)를 메인으로,

플레이어 언노운즈 배틀그라운드 (PlayerUnknown's Battleground) 인비테이셔널(초정전)이 펼쳐집니다.





한국에서는 CS:GO보다 PUBG의 인기가 더욱 대단해서, 이쪽으로 관심이 쏠릴 수 밖에 없는데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이번 IEM 경기는 북미(NA)와 유럽(EU) 팀 선수들만 참가하게 되어,

한국 선수들의 모습은 볼 수 없을 것 같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FPS에 강한 유럽 게이머들의 플레이를 보면서 배울 수 있는 점이 많아보입니다.


총 10팀의 초청팀과 추가 10팀(NA 5팀, EU 5팀)의 선발을 통해 총 20팀이 경기를 펼칩니다.

총 12팀의 초청팀과 추가 8팀(NA 4팀, EU 4팀)의 선발을 통해 총 20팀이 경기를 펼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경기는 스쿼드(4인 1팀 구성), FPP(1인칭 모드)로 총 8게임을 플레이하여 거둔 순위를 기준으로 전체 랭킹을 계산합니다.


총 상금 20만 달러(총 상금 2억이상)으로,

1위가 6만 달러(약 6800만), 2위가 4만5천 달러, 3위가 3만 달러 등 상금 규모도 어마어마한 대회입니다.



초청을 수락하여 참가가 확정된 12팀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금까지 확정된 초청팀은 위와 같이 총 12팀입니다.

다른 게임에서 많이 본 프로팀들도 보입니다.


아직까지 공개된 국내 중계 방송사와 중계진 정보는 없습니다만,

공개되는 시점에서 다시 정리를 해볼 예정입니다.


재미있는 경기 기대해봅니다!



블로그 이미지

젓가락아저씨

현실에서 직접 경험한 일상의 것들에 대한 공유. 그리고 삶이라는 게임, 진짜 게임, 그 사이의 무언가에 대한 이야기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