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3 패치에 프리시즌 내용이 적용되었습니다.

챔피언의 변경점은 너무 많으니 건너뛰고, 시스템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알아봅시다.



1) 순간이동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2) 룬에 능력치 관련된 항목 추가

룬 페이지에서 새롭게 3가지 슬롯에 스텟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룬도 변경 및 추가되었습니다.



3) 초반 12분 동안 포탑 깨지기 어렵도록 변경

최초 12분은 첫 번째 포탑을 깨기 힘들어져서, 초반에 포탑을 깨고 다른 라인으로 지원가기 어려워졌습니다.

반대로 밀리던 쪽은 최소 12분 동안은 파밍할 수 있습니다. 12분 이후에는 포탑이 깨지기 쉬워집니다.


-> 첫번째 포탑의 최대 체력이 이전 패치보다 증가했습니다. 체력이 1000 줄어들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방어력이 증가합니다.

-> 방어력과 마법방어력은 12분 이후에 사라집니다.

-> 그래도 유리한 라인에게 보상을 주기 위해 체력이 1000 줄어들 때마다 골드를 줍니다.


4) 포블의 중요성이 낮아짐

첫번째 포탑 파괴 보상이 300골드에서 150골드로 줄어들었습니다.


5) 포탑의 공격력이 전반적으로 높아짐


6) 에픽 몬스터 (용, 바론) 변경

용 최초 생성이 2분 30초에서 5분으로 바뀌어, 극 초반에 용을 잡기 어려워집니다.

용 효과의 초반 효과를 높여서, 중첩이 적더라도 손해를 덜 보게 됩니다.

용과 바론의 재생성 시간이 짧아져서, 더 빈번하게 전투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7) 현상금이 점수판에 표시됩니다


8) 많이 죽은 플레이어 킬 했을 때 얻는 최소 골드가 100골드로 고정

킬초하지 않으면 골드를 너무 적게 줘서 일부러 안죽이는 일도 있는데, 이를 막기 위함입니다.


9) 제어 와드 최대 보유량이 3개에서 2개로 감소

서포터에게 영향이 약간 있을 수 있긴 하지만, 1개가 아닌 이상 큰 차이는 없을 듯 하군요.


10) 장신구 업그레이드 기준이 본인 챔피언 기준이 아닌, 게임 내 모든 챔피언 평균 레벨을 따라갑니다

지는 쪽과 레벨링이 상대적으로 느린 바텀쪽은 예전보다 빠르게 업그레이드가 되겠습니다.

이기는 팀의 스노우 볼에 약간 제약을 두기 위한 내용인 듯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젓가락아저씨

현실에서 직접 경험한 일상의 것들에 대한 공유. 그리고 삶이라는 게임, 진짜 게임, 그 사이의 무언가에 대한 이야기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