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목차
#1. 튜토리얼
마그눔 오푸스(라틴어: Magnum opus)는 중세 유럽의 연금술에서 유래한 낱말로 납과 같은 비금속(卑金屬 · base metal)을 금으로 변형하거나 철학자의 돌을 만드는 일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것 또는 그 일 자체를 의미한다. (위키피디아에서 퍼옴)
마그눔 오푸스라는 퍼즐 게임을 소개합니다.
여러분은 연금술사가 되어 자동 동작 기계를 설계하게 됩니다.
이 기계는 여러분이 설계한 대로 반복 동작을 합니다.
이 동작을 통해 기본 재료인 원소를 최종 제품으로 가공해야 합니다.
아직 한글은 지원하지 않아서 스토리를 이해하기는 어렵지만,
퍼즐 게임 특성상, 플레이 자체에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퍼즐의 난이도는 높은 편이며, 공대생들의 고통을 느껴볼 수 있는 게임입니다.
스팀 상점 주소: https://store.steampowered.com/app/558990/OpusMagnum?l=koreana
게임 특성상 정답은 한 가지 이상입니다. 다른 공략도 있을 수 있습니다.
공략 #1) 튜토리얼
#1-1) Lesson: Introduction
요약:
- 왼쪽 하단의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전반적인 게임 화면을 설명하기 위한 챕터입니다. 별다른 조작을 할 건 없습니다.
#1-2) Lesson: Arms
요약:
- Arm을 오른쪽 위의 빈칸에 배치합니다.
- Arm의 방향과 위치를 조절하여 왼쪽으로 향하게 하고, 길이도 2칸으로 늘립니다. (하얀 동그라미를 드래그하면 조절됩니다)
- Instruction Tray에 3번 Arm을 다음과 같이 조작합니다. (잡기-시계방향3회-놓기-시계반대방향3회)
Arm을 놓는 방법, Arm을 수정하는 방법, Arm의 동작을 설계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1-3) Lesson: Pivots
요약:
- Arm을 오른쪽의 빈칸에 배치합니다.
- Arm의 방향과 위치를 조절하여 왼쪽 위를 향하게 하고, 길이도 3칸으로 늘립니다.
- Instruction Tray에 2번 Arm을 다음과 같이 조작합니다. (잡기-반시계-시계회전-놓기-시계)
잡고 있는 재료를 회전하는 기능인 Pivot입니다. 재료가 1개가 아니라 2개 이상이 붙어있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1-4) Lesson: Pistons
요약:
- Piston Arm을 오른쪽 위의 빈칸에 배치합니다.
- Piston Arm의 방향과 위치를 조절하여 왼쪽을 향하게 하고, 길이도 3칸으로 늘립니다.
- Instruction Tray에 3번 Arm을 다음과 같이 조작합니다. (잡기-축소-반시계2회-되돌리기)
Piston Arm은 길이 조절이 가능한 Arm으로, 기존의 Arm보다 가격이 비쌉니다.되돌리기 명령이 추가되었습니다. 재료를 놓고 처음의 위치로 다시 돌아가는 기능입니다.
#1-5) Lesson: Tracks
요약:
- Arm을 오른쪽 위의 빈칸에 배치합니다.
- 트랙을 오른쪽 아래로 진행하도록 배치합니다. (트랙은 -에서 시작해서 +로 갑니다)
- Instruction Tray에 3번 Arm을 다음과 같이 조작합니다. (잡기-트랙2회-시계2회-되돌리기)
트랙 기능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길이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트랙은 -에서 시작하여 +로 이동합니다.
#1-6) Lesson: Transmutations
요약:
- Piston Arm을 오른쪽의 빈칸에 배치합니다.
- 변형의 문양을 Piston Arm의 오른쪽에 배치합니다. (변형의 문양은 원소를 소금으로 변형시킵니다)
- Instruction Tray에 2번 Arm을 다음과 같이 조작합니다. (잡기-축소-시계-되돌리기)
변형의 문양은 원소를 소금으로 변형시킵니다.
앞으로 있을 실제 게임에서는 이런 변형을 고려해야합니다.
#1-7) Lesson: Bonding
요약:
- Arm 2개를 오른쪽의 빈칸에 각각 배치합니다.
- 결합 슬롯을 Arm 사이에 둡니다.
- Instruction Tray에 3번 Arm을 다음과 같이 조작합니다. (잡기-반시계2회-시계회전-되돌리기)
- Instruction Tray에 4번 Arm을 다음과 같이 조작합니다. (잡기-시계-되돌리기)
결합슬롯이 추가되었습니다.
결합슬롯에 두가지 재료가 들어오면 붙어버립니다.
붙어버린 재료는 한 쪽 Arm만 잡고 돌리도록 합니다.
#1-8) Stabilized Water
드디어, 지금까지 배운것들을 종합하여 해볼 수 있는 첫 스테이지입니다.
모든 것들을 자유롭게 놓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요약:
- Arm 2개를 배치합니다.
- 변화의 문양 1개를 배치하여 소금으로 바꿀 수 있도록 합니다.
- 바뀐 소금과 기본 재료를 결합합니다.
- 최종 결과물을 놓습니다.
Instruction Tray에는 빈칸을 둘 수 있습니다.
여러군데의 작업의 타이밍을 맞춰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제가 처음 만들었던 최종 결과물입니다.
공략은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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